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OpenGL Perspective 함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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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9. 4. 20. 00:57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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glFrustum( GLdouble left, GLdouble right, GLdouble bottom, GLdouble top, GLdouble near, GLdouble far ); gluPerspective( GLdouble fovy, GLdouble aspect, GLdouble zNear, GLdouble zFar );
두 함수는 같은 역할을 하는데 입력받는 인자의 모양이 틀리다. glFrustum 함수로 gluPerspective 함수를 구현다려면 다음과 같이 해야한다.
void SetPerspective(float fovY, float aspect, float zNear, float zFar) { float m_fPersHeight = tan((float)(fovY/2.0f)/180.0f*3.14159f) * zNear; float m_fPersWidth = m_fPersHeight * aspect; float m_fPersNear = zNear; float m_fPersFar = zFar; glMatrixMode(GL_PROJECTION); glLoadIdentity(); glFrustum(-m_fPersWidth, m_fPersWidth, -m_fPersHeight, m_fPersHeight, m_fPersNear, m_fPersFar); 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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